질의
우체국 보험 계약자 변경 방법 좀 알려주세요.
응답
계약자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계약자, 피보험자, 변경 후 계약자가 함께 내방할 경우
① 계약자 신분증
② 피보험자 신분증(2014.10.2. 이후 계약은 피보험자 내방 불필요)
② 변경 후 계약자 신분증
2) 현재 계약자만 내방할 경우
① 내방인 신분증
② 피보험자의 위임 서류(2014.10.2. 이후 계약은 불필요)
③ 변경 후 계약자의 위임 서류
3) 변경 후 계약자만 내방할 경우
① 내방인 신분증
② 현재 계약자 위임 서류
③ 피보험자의 위임 서류(2014.10.2. 이후 계약은 불필요)
※ 2014. 10. 01. 이전 계약은 피보험자의 동의 필요
- 피보험자 미내방 시 위임 서류 필요
-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친권 확인 서류(미성년자의 기본 증명서(특정 또는 상세) + 가족관계증명서) 지참 및 친권자 2인 내방(미내방 시 위임 서류 필요)
※ 참고사항
① 위임 서류 : 〈인감증명서 + 직접 작성하고 인감도장 날인된 위임장〉 또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 자필서명 위임장〉
② 위임장 출력 방법 : 우체국 보험 홈페이지 (www.epostlife.go.kr) → 고객센터 → 고객지원 → 서식 → 위임장 서식(일반)
※ 주의사항
① 계약관계자 변경은 만기일 이전까지 가능
② 수익자 변경 시에는 피보험자의 동의 필요
※ 우체국 금융창구 방문 (평일 09:00~16:30)
※ 상품에 따라 계약자 변경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우체국 보험 고객센터로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1599-0100→ [1번] 음성 ARS → [0번] 상담사 연결→ [4번] 연금, 보험 실효, 부활, 계약 사항 문의)
보험 계약자를 변경하는 3가지 방법
✔ 보험 계약자를 변경하는 3가지 방법 ▶ 변경 전 계약자와 변경 후 계약자가 같이 내방하는 경우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됩니다. ▶ 변경 전 계약자 혼자만 내방하는 경우 1. 변경 전 계약
hyeonsik052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