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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
우체국 보험금 청구했는데 보완서류 내라고 연락이 왔어요.
앱 어디 들어가서 제출하면 되나요?
응답
사고보험금에 대한 보완서류 제출 방법은 처음에 접수한 기준이며 다음과 같습니다.
▶ 창구접수, 우편접수 : 해당 지급 센터 담당자를 통해 보완서류 및 제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받으셔서 서류 보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보험 : 보험 → 지급 → 보험금 청구 → 청구 진행 조회 → 보험처리 목록 중 「서류 보완」 상태인 상품 클릭 → 하단 「구비서류 첨부」에서 첨부 서류 파일 선택 후 「청구 서류 보완 완료」클릭 (최대 20장)
▶ 모바일 청구 : ≡ 전체 메뉴 → 지급 → 보험금 청구 → 청구 진행 조회 → 보험금 청구 목록 중 「서류 보완」 상태인 상품 클릭 → 하단 「구비서류 첨부」에서 파일 선택 또는 촬영 후 「서류 보완」클릭 (최대 15장)
▶ 팩스 접수 : 해당 지급 센터 담당자를 통해 보완서류 및 발송할 FAX 번호를 안내받으셔서 서류 보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유지 관리자 접수 : 해당 유지관리자(FC) 태블릿PC를 통해 서류 보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 보완 요청 시 알림 톡이 발송되므로 알림 톡을 참고하세요.
【알림 톡 내용 : 접수번호, 접수일자, 접수 처리 담당자(해당 지급 센터, 담당자, 연락처), 보완 요청 상세 내용, 서류 보완 절차 안내 등】
※ 지급심사에 대한 상세내역은 담당 심사자에게 연락하시면 자세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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