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 응답 / / 2025. 1. 23. 13:28

두 달 전에 현대카드에 치과 보험 때문에 계속 전화 오길래 안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지난달에 3번이나 전화 왔는데 바빠서 못 받았거든요? 이거 사기인가요?

반응형

 

 

 

 

질의

두 달 전에 현대카드에 치과 보험 때문에 계속 전화 오길래 안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지난달에 3번이나 전화 왔는데 바빠서 못 받았거든요?

요번 달에 전화 오는 거 받았더니 또 치과보험 권유 전화더라고요.

그래서 안 한다고 하니까 뭐가 불편한 게 있냐고 그러는데 이게 맞나요?

이거 사기인가요?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 마케팅 활용에 의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

방금 오랜만에 OK캐쉬백 앱을 들어가 봤습니다. 로그인 설정을 다시 해야 한다는 팝업창이 뜨더라고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고 다음을 진행하는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 ​ 일단 모

hyeonsik0523.tistory.com

응답

두 달 전에 현대카드에 치과 보험 때문에 계속 전화 오길래

-> '상품 소개를 위한 제3자 마케팅 동의'를 해서 그렇습니다.

알게 모르게 동의하게 되는 것인데요.

저걸 동의하면 제3자가 상품 소개를 위해 연락을 하는 것입니다.

사기는 아닙니다.

밑도 끝도 없이 연락하는 게 아니라

질문자님이 알게 모르게 동의를 했기 때문에 연락을 하는 것입니다.

연락해서 동의 철회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